예산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 정보화교육 신청 접수
상태바
예산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 정보화교육 신청 접수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1.02.04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급 등 각 과정 당 15명씩 선착순 전화 접수
1기 3월 8일 시작, 4시간 씩 주 4회 총 16시간 교육
농업인 정보화교육 진행 모습
농업인 정보화교육 진행 모습.

예산군농업기술센터(소장 권순현)는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인 정보화교육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은 1기 3월 8일 시작으로 8월 26일까지 10기로 진행되며, 1기당 4시간씩 주 4회 총 16시간 교육으로 이뤄진다. 상반기에 진행하는 초급·중급 과정은 각 기당 새로운 과정이 진행되고 하반기에 진행하는 고급과정은 ITQ 자격증반 과정으로 구성됐다.

농업기술센터는 각 과정별 선착순 15명씩을 기수별 교육시작 3일전까지 모집하며,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귀농지원팀(041-339-8153)으로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초과정은 컴퓨터와 인터넷 활용, 한글 기초와 블로그 기초·활용, 사진편집 기초, 파워포인트 활용 발표하기 등 다양한 구성으로 이뤄졌다. 중급과정은 젊은이부터 노년층까지 즐겨보는 유튜브 편집과 활용 과정을 추가함으로써 교육생이 크리에이터에 도전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고급과정은 필기시험 없이 실기시험으로만 평가하는 미래형 첨단 IT자격시험으로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공식 인증하는 국가공인자격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이며, 엑셀과 한글부문에서 ITQ(정보기술자격)를 취득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대면교육과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을 병행하면서 진행할 계획으로 기초과정은 초보자들에게 비대면 교육이 어려운 만큼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대면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농업인들의 정보화 능력을 배양해 스스로 농산물 전자상거래 기반을 구축하고 홍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