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충남민관협치회의 위촉식 개최
상태바
제3기 충남민관협치회의 위촉식 개최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4.01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윤 홍성군의원, 내포혁신플랫폼 운영분과위원장 선출
홍원표 예산군의회 부의장, 공동의장 선출… 2년 간 활동
                                                  왼쪽부터 홍원표 예산군의회 부의장, 이정윤 홍성군의원.

충남도는 지난 28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제3기 충남민관협치회의(이하 협치회의) 위촉식을 개최했으며, 이날 김기영 충남도 행정부지사와 민관협치회의 위원 등 30여 명이 자리에 참석했다.


이번 제3기 협치회의는 1기(2019~2021), 2기(2021~2023)에 이어 충남의 민관협치 체계 구축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 주요사업의 심의·자문을 위한 기능이며, 충남도민과 지역사회의 활발한 도정참여를 통해 민주주의 가치 실현에 목적을 두고 있다. 또 민관협치 활성화 정책의 수립·시행·평가·환류와 각종위원회, 민관협치형 센터 등 기존 운영중인 민관협치 제도의 활성화를 위한 진단·권고 및 제도 개선, 그밖에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을 심의·자문하는 기능을 한다.


협치회의는 1부 위촉식에 이어 2부 회의를 진행했고, 1부 위촉식에서는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임기는 2023년 3월부터 2025년 3월까지 2년간이다. 


2부 회의에서는 임원선출과 분과구성 후 협치회의의 활동 보고가 이뤄졌다. 임원으로 공동의장 1명, 부의장 1명, 4개 분과 각 위원장 1명씩 선출했으며, 홍성군의회 이정윤 의원은 분과 중 내포혁신플랫폼운영분과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공동의장으로는 홍원표 예산군의회 부의장이 선출됐다.


내포혁신플랫폼운영분과는 충남민관협치를 위한 공간관리·운영, 협업프로그램 발굴, 민관협력과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위원회로 이정윤 의원은 분과위원회의 위원장으로 분과회의 주제와 운영위원회에서 분과위별 역할 조정과 의제 수행의 임무를 맡게 된다.


이정윤 의원은 “홍성군민의 목소리를 널리 들어 홍성군이 지속가능한 민관협치 환경조성에 누락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홍원표 부의장은 선출 소감에서 “행정이 가지고 있던 권한을 주민과 함께 나눠 지역의 문제를 찾아보고, 공론을 통해 해결방안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