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초등학교, 지능정보기술 기반 AI 수업릴레이 실시
상태바
홍남초등학교, 지능정보기술 기반 AI 수업릴레이 실시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3.06.3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hatGPT, AI 블록코딩 등 활용한 교과융합형 수업 실천

홍남초등학교(교장 복명수)는 ‘2023 충남형 AI 융합교육과정 이끎학교’로서 지난 13일부터 28일까지 1학기 3~6학년 동료장학과 연계한 ‘AI 수업릴레이’를 전개했다.

‘AI 수업릴레이’는 홍남초에서 3년째 실천하고 있는 인공지능교육 수업 성장 특색 활동으로, 동학년이 인공지능교육 수업을 공동 연구하고 동일 수업안을 작성한 뒤 첫 번째 학급이 수업을 공개한다. 이후 수정 보완을 거쳐 두 번째 학급이 수업을 공개하고 다시 수정 보완을 거쳐 다음 학급이 수업을 공개하는 릴레이 공개 수업 활동이다.<사진>

1학기 ‘AI 수업릴레이’는 충남형 인공지능교육 도움자료에 수록된 주제를 각 학년에 맞게 재구성해 실시했다. 3학년은 음악 교과 연계 ‘인공지능을 활용해 우리 주변 소리를 그림음악으로 표현하기’, 4학년은 미술 교과 연계 ‘인공지능의 추천을 받아 스마트기기로 그림 그리기’ 5학년은 영어와 국어 교과의 주제 중심 프로젝트(ChatGPT, 수업을 지원해줘!)로, 영어 교과 연계 ‘ChatGPT가 제시한 물건의 주인이 누구인지 묻고 답하는 표현 말하기’, 국어 교과 연계 ‘ChatGPT 활용 주장하는 글을 읽고 내용 파악하기’, 6학년은 영어와 실과 교과의 주제 중심 프로젝트(지능정보기술! 수업을 즐겁게 해줘!)로, 영어 교과 연계 ‘ChatGPT 활용 앞으로의 계획을 묻고 답하기’, 실과 교과 연계 ‘얼굴을 인식하면 움직이는 자율주행자동차 코딩하기’로 수업릴레이를 전개했다.

복명수 교장은 “지능정보기술을 활용한 AI 수업릴레이를 통해 교사는 수업 전문성을 신장하고, 학생들은 더 즐겁게 배움을 키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며 “2학기에는 1~2학년의 동료장학과 연계한 AI 수업릴레이를 통해 모든 학생과 선생님이, 모든 교과에서 배움을 키우는 교과융합형 충남형 인공지능교육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