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소방기술경연대회, 결성면의용소방대 ‘종합 우승’

홍성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연합회장 김문석·여성회장 장재복)는 지난 15일 홍주문화체육센터에서 의용소방대 역량 강화와 대원 화합 도모를 위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제27회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홍성소방서(서장 김경철)와 의용소방대연합회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내빈과 읍·면 의용소방대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소 군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의용소방대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평소 갈고 닦은 소방기술을 상호 교류해 상황대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총 3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 기념식에서는 유공자 표창과 내빈들의 축사, 심폐소생술 시연 등으로 경연대회와 화합행사의 막을 열었다.
이어 2부 소방기술경연대회에는 △남·여 소방호스 끌기 △수관연장 및 방수자세 △개인장비 착용 릴레이 등 총 3개 종목에 대한 경기를 실시해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마지막 3부에서는 향토 가수의 축하공연과 장기자랑,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한마음 화합행사로 끝을 맺었다.
한편 이날 열띤 경기 끝에 종합우승에는 결성면의용소방대가 차지했으며, 2등은 홍북면의용소방대, 3위는 홍성읍의용소방대에서 각각 차지했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