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약용식물연구회, 1차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홍성군약용식물연구회, 1차 정기회의 개최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4.03.03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들 약용식물 재배 교육 선행되는 것에 최우선

홍성군약용식물연구회(회장 정승범)는 지난 15일 농업기술센터 2층 회의실에서 회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차 정기회의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회장 이·취임식 공로패 전달과 약용작물 재배 교육 등이 이뤄졌다.<사진>

심재능 회장은 이임사에서 “그동안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력과 소통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 회원들의 끈끈한 결속과 열정이 신임 회장 중심으로 똘똘 뭉쳐 연구회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정승범 회장은 취임사에서 “약용식물을 체계적으로 연구·개발해 재배·가공·판매·보급을 확대하는데 노력할 것이며, 약용식물에 대한 도농교류, 재배조성·운영에 있어 회원 상호간 대내·외적인 협력으로 홍성군 약용식물연구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성공적인 결과물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연구회를 통해 회원들의 약용식물 재배 교육이 선행되는 것이 최우선이다. 특히 올해는 초빙강사를 통한 이론교육과 선진지 견학으로 현장답사 교육을 병행해 재배기술을 연마할 계획이다.

홍성군약용식물연구회는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력과 소통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일궈 내고 있다. 앞으로도 회원들의 끈끈한 결속과 열정으로 연구회가 더욱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