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곡면지사협, 면민 속에 살아 숨 쉬는 복지사업으로 ‘행복장곡’ 구현

장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준희·공공위원장 유대근)는 지난 27일 주민자치 공유부엌(공공장곡) 회의실에서 2025년 1분기 회의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회의는 17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제5기 장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가 위촉 위원 5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2025년 추진할 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5년 추진 사업은 △사랑의 주거 환경개선 △가정방문 똑똑! 마음 톡톡! △아동 행복 쿠폰 나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지원 △장곡빗자루 집 청소 지원 등 총 5개 사업을 선정해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올해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사회복지명예공무원이 동행해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방문하고, 식료품과 생필품을 전달하면서 복지 위기 상황을 점검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복지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윤준희 민간위원장은 “장곡면의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서는 협의체 위원들 각각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우리 면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협의체 운영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유대근 장곡면장은 “장곡면 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 덕분에 복지 서비스가 발전할 수 있었다”며 “면민들의 삶 속에서 살아 숨 쉬는 사회보장 정책으로 면민 모두가 행복한 장곡면을 만들어 가는 데 책임성을 강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Tag
#장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