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인, 송년의 밤으로 한 해 마무리
상태바
4-H인, 송년의 밤으로 한 해 마무리
  • 오 은 기자
  • 승인 2014.12.1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4-H 우수회원 장학금 및 감사패 등 전달


(사)홍성군4-H본부(회장 강현병)는 지난 9일 홍성군 4-H인의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 출발을 다짐하는 ‘홍성군 4-H인 송년의 밤’ 행사를 250여명의 4-H가족 및 관계 인사가 모인 가운데 오페라웨딩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홍성군 4-H본부가 주관하고 농업기술센터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학교4-H 우수회원 및 4-H가족 38명에 대한 장학금 전달식과 우수 4-H 지도자 및 지도교사 5명(4-H본부 구신오·김기창 이사, 갈산초 김미연·결성중 김복겸·풀무고 김경숙 지도교사)에 대한 감사패 및 표창 수여, 홍성군 4-H회의 발전 방안 토의의 장이 되는 워크숍 등으로 이뤄졌다.

강현병 (사)홍성군 4-H본부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새로운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4-H 운동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4-H 조직 활성화를 위한 공감대 형성의 자리를 마련하고자 하며, 홍성군 4-H회가 지역 및 우리 농촌 발전에 더욱 크게 기여하는 단체가 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학생 회원들에 대한 총 61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으며, 홍성군 4-H본부 및 홍성군 성인여성4-H회(회장 강형숙), 홍성군 4-H연합회(회장 박주식)와 농촌지도자홍성군연합회(회장 고중섭)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장학기금은 이웃사랑 일일찻집 행사 및 공동과제 벼 육묘 사업 수익금 등으로 조성된 것으로, 4-H인들의 땀과 봉사 정신이 깃들어 더욱 큰 의미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