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예로 인성과 감성 키워요”
상태바
“문예로 인성과 감성 키워요”
  • 서용덕 기자
  • 승인 2015.01.19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주초, 문화예술 교육공로로 교육부장관상 수상


홍주초등학교(교장 한광택)는 2014학년도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아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홍주초는 매년 음악, 미술, 체육 분야 등 예체능 교육 활성화에 학교교육의 역점을 두고 학생들의 인성과 감성 증진에 노력해왔다. 실제로 해마다 충남학생 음악동아리 경연대회를 비롯해 충남학생 미술경연대회, 체육 분야 등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며 예체능교육을 통한 인성 및 감성의 교육의 장을 마련해 왔다.

사물부, 가야금부, 리코더부는 20여년 이상되는 전통적인 동아리로, 특히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교육부와 충남교육청으로부터 1억 1500만원을 지원 받아 운영하는 학생 오케스트라부는 그 실력이 날로 향상되고 있다. 학교에서는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면서 학생들에게 바른 인성과 감성 형성을 위해 올해는 한국 문화예술교육진흥원으로부터 사물부, 가야금부, 디자인부 등의 전문 강사를 지원 받을 수 있게 돼 학생들의 실력 향상에 더욱 기대가 되고 있다.

지난 한 해 홍주초의 교직원은 ‘풍부한 감성, 매력있는 행복 홍주교육’ 이라는 기치아래 열심히 노력한 결과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비롯해 도교육감 표창, 교육장 표창 등을 수상하며 홍주교육가족으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