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청 공모전서 고교 분야 대상
충남교육청 ‘학교폭력예방’ 장려상 등
충남교육청 ‘학교폭력예방’ 장려상 등
광천제일고등학교(교장 심숙희)는 학업중단이 없는 ‘학생중심!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 일환으로 ‘학급사진전 및 학교폭력예방 UCC 대회’를 개최했다.
학급사진전에서는 2학년 1반이 대상을 받았으며, 학교폭력예방 UCC 대회에서는 ‘미순이의 하루’가 교내 대상을 받았다. 또 우수작 중 홍성교육지원청 주최 ‘홍성 Wee 프로젝트 공모전’ UCC 분야에 출품한 ‘짝궁들’(김수빈 외 1명, http://youth.be.96aiMP9KPO4)은 고등학교 분야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충청남도교육청 주관 학교폭력예방 UCC 분야에서는 초·중·고 전 분야 중 고등학교는 1팀만이 입상했는데 바로 광천제일고의 ‘주변을 돌아보아요’가 장려상(정솔 외 2명)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는 2학기 심숙희 교장이 새로 부임하면서 학생들에게 희망을 주고,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이 되기 위한 준비를 시키면서 학생들의 도전 정신 발휘에 따른 결과물이라는 설명이다.
광천제일고 관계자는 “본교 직원들은 교장선생님의 교육철학인 ‘바른 인성과 꿈을 키우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면서 “올해도 학업중단률 제로, 학교폭력 제로 실현을 위해 학생, 교사 및 학부모가 혼연일체로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