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 아동보육시설 테바하우스와 봉사협약 체결
상태바
네팔 아동보육시설 테바하우스와 봉사협약 체결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1.06.07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혜전대·홍성교육지원청·홍성여고·홍주고 참여

혜전대학교(총장 이세진),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수), 홍성여자고등학교(교장 심상용), 홍주고등학교(교장 이상헌)는 지난 1일에 혜전대학교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네팔 아동 보육시설인 ‘테바하우스’ 아동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해 교육기관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사회공동체 의식을 높이기 위한 사회봉사 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이날 협약식에는 이세진 혜전대학교 총장, 김성수 홍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심상용 홍성여자고등학교 교장, 이상헌 홍주고등학교 교장, 이종덕 네팔 테바하우스 원장 등 관계자 13명이 참석했다.

이번 5개 기관의 봉사 협약 내용은 △네팔 아동 보육시설 테바하우스에 필요한 봉사활동 제공 △ 네팔 아동 보육시설 테바하우스 봉사활동 프로그램 공동 참여 △ 상호 간 사회봉사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 혜전대학교, 홍성교육지원청, 홍주고등학교, 홍성여자고등학교와 네팔(카트만두) 아동 보육시설 테바하우스와의 봉사 관련 사항 등 5개 항목에 합의했다.

이번 사회봉사 협약은 네팔에서 한국에 관한 관심 고조로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이 많아 혜전대, 홍주고, 홍성여고의 동아리 학생들이 줌을 통한 한국어교육을 진행하면서 체계적인 봉사활동의 필요성을 느끼게 돼 5개 기관의 사회봉사 협약이 체결 됐다.

이종덕 네팔 테바하우스 원장은 “혜전대, 홍성교육청, 홍주고, 홍성여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한국어교육 참여와 지원에 감사하다”며 “책임감을 가지고 네팔에서 봉사에 임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