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신도시 생활쓰레기 문전수거 전면 시행
상태바
내포신도시 생활쓰레기 문전수거 전면 시행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1.12.1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1일부터 한시적 운영 실시

홍성군은 내년 1월 1일부터 한시적으로 내포신도시 생활쓰레기 문전수거를 시행한다.

10일 홍성군에 따르면 충남개발공사에서 지난 2017년 6월 1일부터 시험운영 중인 내포신도시 자동집하시설이 올해 말 중단됨에 따라 충남도 공동관리기구 조합 설립 전까지 기존 음식물, 대형, 재활용 쓰레기와 동일하게 가연성 쓰레기도 문전수거를 실시할 계획이다.

따라서 내년 1월 1일부터 가연성 쓰레기도 종전에 사용하던 투입구 대신 종량제를 배출장소에 종량제 봉투를 사용해 배출하면 된다.

당초 내포신도시에서 발생하는 가연성 쓰레기는 분양자 또는 시행사가 설치한 투입구에 넣으면 관로를 따라 집하장으로 이송해 배출하는 방식의 ‘크린넷’ 운영을 계획됐으나 현재 사용자들의 불편으로 투입구를 사용하지 않는 단지가 늘고 있으며 투입구를 통한 종량제 수거량도 전체수거량의 20% 내외 정도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동안 충남도·홍성군·예산군은 자동집하시설의 소유권을 향후 설립될 공동관리기구 조합에 둘 것으로 잠정 합의했으나, 폐쇄와 대수선비 등에 관한 부담비율 합의가 늦어지면서 내년 6월로 조합 설립이 미뤄지고 있는 상태다.

홍성군 관계자는 “내포 입주민들의 투입구 사용이 중단되더라도 쓰레기 수거차량을 늘려 쓰레기 수거 지연으로 인한 주민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