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간 지역민들의 믿음 지킨 맛 #신 열풍찜닭
상태바
10년간 지역민들의 믿음 지킨 맛 #신 열풍찜닭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2.01.23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세계가 글로벌 금융위기 수준의 경제위기에 직면했으며, 수많은 자영업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홍주신문은 일상 회복을 바라는 마음으로‘코로나19 물렀거라, 우리동네 경제 일으키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안녕하세요. 월산상가에서 벌써 10년째 ‘신 열풍찜닭’을 운영하고 있는 복혜옥이라고 합니다.

지난 2013년 어머니께 물려받은 입맛과 손맛만 믿고 겁 없이 가게를 도전했었는데 벌써 10년차에 접어들었어요. 동태찌개 집을 하셨던 어머니에게 영향을 받아서 가족들이 모두 요식 업계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 저도 그에 부끄럽지 않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답니다.

우리 가게에서 가장 잘나가는 메뉴는 ‘묵은지찜닭’이에요. 일반 찜닭은 간장소스에서 나오는 단맛을 꺼려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묵은지찜닭은 묵은지를 넣어 단맛을 잡고 균형 있는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에요.

찜닭에 해물을 넣어 더 깊은 맛을 찾아낸 해물찜닭과 해물닭볶음탕도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해물을 좋아하시는 지역 분들을 위해 제가 만들어낸 메뉴에요.

우리 음식의 깨끗함에 대해서도 자랑하고 싶어요. 10년간 한 자리를 지켜왔다는 것이 우리 가게의 맛을 지역 분들이 인정해줬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생각해요. 여기에 언제 누가 보더라도 번쩍번쩍 빛나도록 정돈된 주방은 손님들이 믿고 음식을 드실 수 있는 제 자부심입니다. 예전에 방송국에서 취재 온 사람들도 깨끗한 주방에 감탄했었거든요.

10년 전 가게를 시작하며 카페처럼 누구나 편하게 와서 맛있게 드시고 갈 수 있는 가게가 되길 바랐는데 지금은 거의 이뤘어요. 편히 드실 수 있는 매장, 맛있는 음식 등이 준비가 돼있는데 다만 손님이 더 오셨으면 좋겠네요.

묵은지찜닭은 대가 3만 5000원 중이 3만 원 소가 2만 5000원이고 해물 찜닭은 4만 8000원, 해물닭볶음탕은 4만 5000원입니다.

오늘 저녁 찜닭에 술 한 잔 어떠세요?

대표 복혜옥  ::  충남 홍성군 홍성읍 월산로 30번길 14  ::  041-633-345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