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지사직 인수위원회 본격 가동… 업무보고회 실시
상태바
충남도지사직 인수위원회 본격 가동… 업무보고회 실시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2.06.16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힘쎈 충남 준비위, 민선8기 도정 방향 수립
김태흠 당선인 “220만 도민 목소리 담을 것”

지난 9일 출범한 충청남도지사직 인수위원회인 ‘힘쎈 충남 준비위원회(위원장 김영석, 이하 준비위)’가 민선 8기 도정 비전·목표·전략 수립과 공약 확정을 위한 본격 행보를 시작했다.

김태흠 충남도지사 당선인과 김영석 준비위원장은 지난 13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지고 준비위 운영계획을 밝혔다.<사진>

준비위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도정 주요 업무 추진 상황과 현안 파악 등을 위해 김태흠 당선인, 김영석 준비위원장과 위원, 도 실국원본부장, 보령해양머드박람회와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분과별 업무보고회를 갖는다.

업무보고회는 실국별 보고에 이어 토론을 진행하며, 실국별 보고는 △13일 기획조정분과 △14일 경제산업분과, 지역균형발전특위, 교육문화환경분과 △15일 복지안전분과, 국토해양농업분과, 교육발전특위 등 순으로 진행된다.

도정 운영 방향은 분과별 토론, 공청회 등을 거쳐 최종안을 마련해 오는 29일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도정 비전은 도민 설문조사 등을 통해 확정하게 된다. 목표는 비전 달성을 위한 부분별 지향점으로 5~6개 수립하게 되고 목표별 주요 추진 방향이자 중점 정책인 전략은 20여 개 가량 도출할 계획이다. 

공약은 절차를 거쳐 100여 개를 추릴 계획이다. 준비위는 도정 방향 설정 시 220만 도민 목소리를 최대한 담아내기 위해 ‘당선인에게 바란다’ 인터넷 홈페이지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다양하게 활용한다.

김 당선인은 “새 정부 국정과제와 지난 선거 과정에서 제시한 공약이나 지역 주민들과 한 약속 등이 조화롭게 연계돼 힘센 충남이 대한민국 핵심으로 가는 길을 잘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