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축사] “군민의 삶과 함께하는 민주 언론, 홍주신문”
상태바
[창간 축사] “군민의 삶과 함께하는 민주 언론, 홍주신문”
  • 홍주일보
  • 승인 2022.07.16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진익 홍성교육지원청 교육장

홍주일보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역의 민의를 대변하고 견제와 균형을 통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출발했던 작은 실천이 어느덧 15년이 지났습니다. 우리 홍성군민의 삶과 함께하는 민주 언론으로 우뚝 섰다고 확신합니다. 우리 홍성군민들은 홍주일보를 통해 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접하고, 지역 정책에 대한 이해를 넓히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고민하고 대안을 찾아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홍성교육지원청은 민선8기 출범과 함께 민관학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명품교육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미래사회의 장기적인 동향을 토대로 변화하는 홍성의 사회·문화적 실태를 분석하여 지속 가능한 홍성교육의 비전을 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홍성군민 모두의 염원이 반영된 홍성교육이 나가야 할 방향과 가치를 도출하여 명확한 비전을 선포하고, 이에 따른 ‘2030 홍성미래교육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힘차게 실천하는 원년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홍성은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충남혁신도시 지정으로 내포신도시와 수도권, 세종시의 균형적인 협력관계 구축으로 광역거점 최적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해고속전철이 개통되며 사통팔달 대한민국 교통의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홍주일보가 정론직필로 역동적인 홍성의 빛과 소금이 되길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홍주일보 창간 15주년을 축하드리며, 지역의 민주 언론으로 성장시킨 한관우 대표이사님과 임직원 여러분, 취재를 위해 지역 곳곳을 다니며 땀 흘린 기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