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지사, ‘고향사랑 답례품’ 다문화시설에 기부
상태바
김태흠 지사, ‘고향사랑 답례품’ 다문화시설에 기부
  • 최효진 기자
  • 승인 2023.01.18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개 시·군에 고향사랑 기부제 420만 원 전달
기부 참여자에게 제공되는 답례품 역시 기부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고향사랑 기부제’를 통해 기부 후 받은 답례품을 다시 기부했다.

지난 18일 도에 따르면, 김 지사는 지난 2일 고향사랑 기부제 오프라인 접수 시작에 맞춰 김 지사 주소지를 제외한 도내 14개 시‧군에 30만 원씩, 총 420만 원을 자비로 전달했다.

기부금 접수 후 답례품으로는 홍성 김, 예산 사과, 서천 쌀 등을 선택했으며, 이 답례품은 도내 다문화가족시설에 전달했다. 명절을 맞아 다문화가족들이 제2의 고향인 충남에서 정과 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정성을 보냈다.

‘고향사랑 기부제’는 인구 감소와 청년 유출 등으로 소멸 위기에 처한 지역의 재정 확충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입했다. 개인이 자신의 고향이나 희망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 한도 내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기부하면, 세액 공제와 답례품(기부액의 30%‧최고 150만 원)을 제공한다.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및 청소년 지원, 문화‧예술‧보건 등 주민 복지 증진 사업에 활용한다.

온라인 고향사랑 기부는 누리집 ‘고향사랑e음(https://ilovegohyag.go.kr/n)’에 접속해 회원 가입 후 기부 지자체 선택, 기부자 주소지 조회, 결제 등의 절차를 거치면 된다. 답례품은 기부 포인트 생성을 확인하고, 기부 지자체 답례품 페이지에서 선택하면 배송받게 된다.

오프라인으로 접수할 때에는 신분증을 들고 가까운 NH농협 지점을 찾아 창구 직원에게 문의하면 기탁서와 동의서를 작성하고 기부금을 납부할 수 있다.

한편 충남도가 마련한 답례품은 △6쪽 마늘 △감태 △머드 제품 △게장 △한우 세트 △홍삼 농축액 △명품수삼세트 △전통주 혹은 과실주 △젓갈류 꾸러미 △쌀 꾸러미 등 11개 품목이며, 제도 시행 초기 답례품 선호도는 게장, 명품수삼세트, 감태, 전통주 등의 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