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제작가구 인테리어 시공팀장 '송창훈 씨'
상태바
주문제작가구 인테리어 시공팀장 '송창훈 씨'
  • 이연정 기자
  • 승인 2023.02.09 08: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OB(잡)스러운 수다생활 〈1〉

하고 싶은 일은 많지만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를 때가 있다. 경제활동을 하며 살고 있지만 진정 하고 싶었던 일이었는지 고민 될 때가 있다. 좀 더 다양한 직종을 알게 된다면 새로운 삶의 변화를 경험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이 캠페인을 통해 관내 일자리에 대해 알아보고 홍성군민이 희망하는 일자리를 구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  <편집자 주>

동절기 8시, 하절기 7시 30분
주문제작가구 업체 (주)레티오에서 인테리어 시공을 하고 있는 33살 송창훈입니다. 이 일을 시작한지는 5년 여 정도 됐고 이제는 시대적 흐름에 맞는 디자인 가구 제작에 힘 쏟고 있습니다. 요즘 같은 추운 날씨에는 업무 시작 전 근육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동절기, 하절기로 나눠 30분 차이로 출근을 합니다.
 

시공에 앞서 준비는 철저히
디자이너가 건축주의 주문을 의뢰받아 도면을 설계하면 도면치수와 실측치수를 비교·확인 합니다. 제작한 가구와 장비를 챙겨 현장에 도착하면 시공에 대한 변동사항 여부와 건축주의 별도 요구사항을 한 번 더 확인 후 본격적인 시공에 들어갑니다.
 

가구를 제작하며 느끼는 보람
처음 이 일을 시작했을땐 관련 직종 경험이 전무해 걱정도 됐었지만 사장님과 동료들의 도움으로 많은 성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시공이 끝나고 제가 제작한 가구들을 보면 보람도 느끼고 나날이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뿌듯했습니다.
 

이 직종에 도전하는 분들께 전합니다
실무적으로 자격증이 있어야 하는 건 아니지만 개인의 역량에 따라 3~4년 정도는 배워야 어느정도 기술직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세심한 작업과 도면을 볼 수 있는 수리적 영역을 요하며 건축주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감각과 판단력 또한 중요한 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umcum 2023-02-09 15:14:08
열심히 일하시는 모습이 정말 멋있으세요~!! 항상 응원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