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산불피해 복구방안 간담회
상태바
홍성군의회, 산불피해 복구방안 간담회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4.28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면 기관단체장·이장단
산불 피해 복구 방안 모색

홍성군의회(의장 이선균)는 지난 20일 서부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서부면 기관단체장과 이장단(협의회장 장정훈)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번 간담회는 지난 2일 발생한 서부·결성 산불피해 복구방안 마련을 위해 홍성군의회 의원 10명, 서부면 기관단체장과 이장단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를 통해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으며, 그중 공통적인 사항은 지역의 특성과 여건에 맞는 수목으로 산림을 복구해야 한다는 내용과 친환경적인 생태계 조성과 서부면이 관광의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레저산업을 개발해야 한다는 방향으로 의견이 모였다.

김덕배 의원은 “민간을 주도로 서부면 산불피해 복구를 위한 방안을 모색해야 하며 중앙부처로의 적극적인 건의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선균 의장은 “산불피해 복구방안 중 먼저 이재민을 위한 방안이 신속히 마련돼야 하며, 이번 산불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차별화된 산림복구와 관광자원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앞으로 피해지역에 신속하고 적절한 복구방안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의 산불피해 복구지원을 위해 다음달 31일까지 집중 성금 모금을 진행하며,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농협 301-0700-1212-01)를 통해 참여할 수 있고, 자세한 문의는 홍성군 복지정책과(041-630-159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