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제295회 제1차 정례회 개회
상태바
홍성군의회, 제295회 제1차 정례회 개회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6.17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회계연도 예산·재무회계 결산안 심사·의결
행정사무감사, 조례안 21건·일반안건 등 처리

홍성군의회는(의장 이선균) 지난 12일부터 오는 21일까지 10일간 ‘제295회 제1차 정례회’ 일정을 소화한다.<사진>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2022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및 예산·재무회계 결산안 심사 및 의결, 홍성군 원도심활성화 특별위원회 구성, 조례안 및 일반안건을 심의 의결할 예정이다.

회기 첫날인 12일에는 각 상임위원회 별로 조례안 및 일반안건을 심의 의결하고, 20일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해 2022회계연도 예비비 지출과 세입·세출 결산안을 심사·의결할 계획이다.

아울러 충남도청 이전 후 원도심 인구가 내포신도시로 지속적으로 이동하고, 향후 현 군청사 이전 후에는 원도심 공동화 현상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원도심 공동화 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응 방안으로 홍성군 원도심활성화 특별위원회 구성하고, 활동계획서 작성을 시작으로 2025년 6월까지 2년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각 상임위원회별 의원발의 10건, 홍성군수가 제출한 만 나이 정착을 위한 홍성군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조례 등 25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한 11건 등 총 21건의 조례안과 일반안건을 심의한다.

의회운영위원회는 △윤일순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의회 군민의견 청취를 위한 토론회 등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신동규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의회 업무추진비 사용 및 공개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장재석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의회 사무기구 및 사무분장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권영식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의회 정례회 등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신동규 의원이 발의한 ‘광천토굴새우젓 활성화 방안 정책연구회’를 심의한다.
행정복지위원회는 △이정희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공공기관 출연금 및 위탁사업비 정산에 관한 조례안’ △권영식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재난 및 안전관리 활동 단체 지원 조례안’ △이정윤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자립준비청년의 자립 지원에 관한 조례안’, ‘홍성군 진로·진학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비롯해, 홍성군수가 제출한 9건의 조례안과 △4.2~4.4 산불피해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따른 지방세 감면 동의(안) △2023년 제3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심의한다.

산업건설위원회는 △문병오·장재석·권영식 의원이 공동 발의한 ‘홍성군 공동주택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문병오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자원순환 기본 조례안’을 비롯해 홍성군수가 제출한 2건의 조례안과 △2023년 제3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홍성 군계획시설(군청사) 결정(안)에 대한 의견 청취의 건 △홍성 군계획시설(갈산면행정복지센터) 결정(안)에 대한 의견 청취의 건을 심의한다.

13일부터는 홍성군이 추진한 각종 정책과 현안사업, 예산집행 현황 등 군정 전반에 관한 행정사무감사를 소관 상임위원회별로 실시할 예정이다.

행정복지위원회는 13일 기획감사담당관, 혁신전략담당관, 홍보전산담당관을 시작으로 14일 행정지원과, 안전관리과, 15일 민원지적과, 복지정책과, 16일 가정행복과, 세무과, 회계과, 19일 문화관광과, 교육체육과, 20일 보건소, 역사문화시설관리사업소, 추모공원관리사업소 순으로 진행한다.

산업건설위원회는 13일 경제과, 농업정책과, 14일 축산과, 해양수산과, 15일 건설교통과, 허가건축과 16일 도시재생과, 산림녹지과 19일 환경과, 농업기술센터, 20일 수도사업소 순으로 진행한다.

회기 마지막 날인 21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2022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및 예산·재무회계 결산안 및 홍성군 원도심 활성화 특별위원회 활동계획서, 조례안 등 일반안건을 최종 의결하며 제1차 정례회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선균 의장은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군정의 주요업무를 점검하고 군정 최종 목표인 군민 행복을 위한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성숙한 의정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며 의정활동에 대한 군민 여러분의 성원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개회식에서 △이정윤 의원은 ‘변화가 감지된 홍성! 기회의 땅으로 만들자!’라는 주제로, 또한 △권영식 의원은 ‘원도심 무료주차 1시간으로 확대하라’라는 주제로 5분 발언에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