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꿈을 키우다, 태양우주방과후아카데미"
상태바
"청소년 꿈을 키우다, 태양우주방과후아카데미"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3.06.2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청소년수련관, 제3차 지원협의회 개최

홍성군청소년수련관(관장 피기용) 태양우주방과후아카데미는 28일 내포해물촌(대표 김영기)에서 3차 지원협의회 회원 16명이 월례회를 개최했다.<사진>

지원협의회(회장 이원영)는 태양우주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지원하고 청소년이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기관 및 인력으로 구성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내에서 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을 널리 알리고 긍정적 여론 형성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하는 협의체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지역 내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을 발굴하고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해 종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지원 방안이 논의됐다. 

이원영 회장은 “방과후아카데미에서 운영되는 특별프로그램이 있을 때, 회원들께 공지하면 회원들이 참여해 물심양면으로 협조와 함께 청소년들을 격려하는 자리를 갖겠다”면서 “지역 내 청소년들이 꿈과 비전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힘 닫는 데까지 적극 후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피기용 관장은 “지원협의회에서 청소년에게 물적 심적 도움이 많이 되고 있다”며 “지역의 청소년을 위해 고민하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도와줘 참 기쁘다고 든든하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청소년수련관 태양우주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홍성군의 지원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3학년 40명을 대상으로 학습지원과 체험활동, 자기개발활동, 캠프, 생활지원(상담)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 성장하며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역량 배양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