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홍성군기자협회,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홍성군기자협회, 업무협약 체결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7.27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인성·기술 겸비한 인재 양성·홍보 앞장
김현철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 학장과 손봉환 홍성군기자협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학장 김현철)와 홍성군기자협회(회장 손봉환)는 27일 오후 폴리텍 홍성캠퍼스에서 지역맞춤형 기술인재 양성과 효과적인 홍보 협력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상호 이해와 협력을 기반으로 협약기관 간 각각의 역량과 자원 극대화를 통한 홍성폴리텍의 맞춤형 우수 기술인력 양성과 홍보 등 긴밀한 협력 시스템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김현철 홍성폴리텍대학 학장과 대학관계자, 손봉환 홍성군기자협회장과 회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업무협약식은 개회사, 축하인사, 협약식 서명 및 교환,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김현철 학장은 “충남의 중심 도시로 급부상한 홍성지역의 중추적인 언론 홍보 역할을 주도하고 있는 홍성군기자협회와 협약을 체결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홍성폴리텍대학의 우수한 교육환경과 인재양성의 우수성을 전국에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학장은 그러면서 “지역이 요구하는 맞춤형 첨단 우수인재 양성을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지역과 상생협력을 통한 인성을 겸비한 교육의 요람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폴리텍대학과 기자협회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첨단화되고 있는 충남 서북지역 기업의 맞춤형 우수인재 양성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지역과 기업이 상생 협력할 수 있는 공감대 확산을 통한 공동 협력사항 등을 지속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내포국가산단 유치 등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충남 서부권 산업의 클러스터 지역 중심 대학으로 4차 산업 및 디지털 분야 인성을 겸비한 인재양성을 위해 기존 산업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AI+x)해 창의융합형 실무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성장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 △지역 전기산업 분야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협력 △전기자동차 및 이차전지 인재양성 협력 △평생교육 기술 양성교육 협력 △기업체 연계 및 재직훈련 지원협력 △효과적인 대학 홍보 △지역발전을 위한 포럼 등 공동협력 등을 담고 있다.

손봉환 홍성군기자협회장은 “전국 최고의 취업명문으로 인성과 기술을 겸비한 홍성폴리텍대학과 상생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만큼 앞으로 우수 기술인재의 중요성을 전국에 더욱 각인 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