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시민기자다”
상태바
“나는 시민기자다”
  • 김혜동 기자
  • 승인 2012.11.0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기자 후반기 교육, 평가회

△ 본지 한관우 대표가 장애인단체 대표 시민기자로 위촉된 황영란(다님길자립생활센터소장) 시민기자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홍주일보 홍주신문(대표 한관우)은 지난달 27일 오전 10시부터 본사 회의실에서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지원으로 ‘2012 홍주신문 시민기자 후반기 교육 및 기사평가회’를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홍성군내 다양한 지역·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홍주신문 소속 시민기자 12명이 참여했다. 이날 교육과 평가에는 이번영 <내포in> 발행인이 강사로 나서 ‘신문기사 작성하기’를 주제로 한 시간에 걸쳐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 이 발행인은 지역신문 기자로서의 경험과 실전, 취재현장에서의 사례를 중심으로 게재된 기사에 대한 평가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시민기자들과의 토론 시간을 통해 이 발행인은 기자의 자질, 뉴스의 가치, 기사의 기본 요소, 기사의 구성 등 신문 기사 작성법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하며 시민기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김성수(54·운수업) 시민기자는 “중요한 사안들을 짚어 준 이번 교육이 앞으로 홍주신문 시민기자로 활동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2012년 홍주신문 시민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시민기자는 총59명(학생·동영상 기자단 포함)이 활동하고 있다. 이날 전문분야의 기자로 위촉한 시민기자들을 대상으로 위촉장도 수여됐다. 홍주신문 시민기자들은 올해 1년 간 사회단체나 지역의 각종행사, 미담사례 등 홍성군민들에게 관심을 유도할 만한 사례를 취재·보도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