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만 전 충남도의회 의원 더불어민주당 탈당
상태바
조승만 전 충남도의회 의원 더불어민주당 탈당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4.01.2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국가자격증 취득 등 자기 개발에 집중
지역사회서 봉사 실천하며 제2의 인생 준비

제11대 충남도의회 의원을 역임한 조승만 전 의원(67·사진)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했다.

조승만 전 의원은 지난 16일 탈당계를 제출하며 “도의원 재직 시와 지난 지방선거 민주당 경선 과정에서 성원해주시고 응원해주신 결과에 부응하지 못해 대단히 송구스러운 마음뿐”이라며 “그동안 홍성군민과 당원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고견과 큰 사랑에 머리 숙여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조 전 의원은 탈당 이유에 대해 “사물의 이치를 깨달으면서 전기, 나무의사, 문화인문학 등 관련 서적을 섭렵하며 학문에 정진하고 싶다”는 말과 함께 “지난 군수선거 경선 과정에서의 아픈 경험과 치유의 과정을 겪으면서 은거생활을 하다시피 자숙하면서 지난해 학교기숙사에서 숙거하며 산림기사, 전기기능사 등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하며 바쁘게 지내고 있으며, 한눈팔지 않고 모든 것을 내려놓고 잊고 싶다”고 밝혔다.

또한 조 전 의원은 “앞으로 그동안 제대로 참여하지 못했던 지역사회 단체 참여 등 기회가 주어진다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도 나누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봉사활동을 실천하면서 편안한 마음으로 지내고 싶다”며 “더욱 발전하고 더욱 행복한 지역을 위해 제2의 인생을 살아간다면 더 나은 삶, 더 좋은 사회가 될 것 아니냐”라고 말했다.

한편 조승만 전 충남도의회 의원은 홍성군 주민복지과장, 홍성군의회 사무과장, 홍성읍장 등을 역임하며 40년간 공직에 몸담았고, 지난 2018년 지방선거에서 충남도의원으로 당선되며 본격적인 정치활동을 시작했다. 이어 2022년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군수후보 경선에서 고배를 마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