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동 운월리 상반월마을 표지석 설치
상태바
홍동 운월리 상반월마을 표지석 설치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4.02.10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호심 출향인 ‘600만 원 쾌척’
지난 1일 마을입구 두 곳 설치

홍동면 운월리 상반월마을(이장 주승호) 입구에 표지석이 설치됐다.<사진> 상반월마을 주민들은 지난 1일 홍동천변과 상반월마을 버스승강장 인근 마을입구 두 곳에 설치된 입구 간판석을 철거하고 표지석을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된 표지석은 주승호 이장과 한복상 노인회장의 권유에 이 마을 출신 출향인 주호심 ㈜범우산업기계 대표이사가 마을을 위해 선뜻 600만 원을 쾌척하며 마련됐다.

주 대표는 홍동초(50회), 홍동중(5회)를 졸업했으며, 이후 대전 등지에서 생활했으며, 현재 ㈜범우산업기계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출향인으로 지난해 개최된 제26차 홍동초등학교 동문화합 기별체육대회 대회장을 맡기도 했다.

주승호 이장은 “마을의 얼굴과도 같은 표지석이 마을 입구에 세워져서 정말 기쁘다”면서 “선뜻 마을을 위해 거금을 기탁해 준 주호심 대표에게 정말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복상 노인회장은 “봄이 되면 홍동천에 벚꽃이 만발하며 축제가 열리는데 이제 마을 표지석이 생겨 더욱 멋진 풍경이 펼쳐질 것 같다”면서 “표지석 설치와 함께 올 한 해 마을에 좋은 일들이 가득할 것만 같다”고 말했다. 

주호심 대표는 “마을 어르신들이 마을 표지석이 필요한데 도와줄 수 있냐는 권유를 받고 고민할 것 없이 바로 기부를 승낙했다”면서 “멋진 표지석이 설치돼 뿌듯하고, 기뻐해 주시는 마을주민들의 얼굴을 보니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운월리 상반월마을 주민들은 주호심 대표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표창장을 수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