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대학교-파블로항공,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서대학교-파블로항공, 업무협약 체결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4.03.13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인항공기 관련 기술교류·전문인력 양성 협력

한서대학교(총장 함기선)는 지난 12일 무인항공기 분야의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인 파블로항공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이날 협약식에는 한서대의 함기선 총장과 김연명 항공부총장, 조영민 무인항공기학과장 등이 참석했고 파블로항공에서는 김영준 대표이사와 이장철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파블로항공은 다수의 드론을 동시에 제어하는 관제시스템과 도심항공 모빌리티(UAM)분야의 기술개발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으로, 지난 2월 미국에서 열린 CES24에서 최고 혁신상을 받을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대한민국 항공분야 교육의 선두주자인 한서대 역시 최고의 시설과 교육프로그램으로 지난달 23일 미국 앨라배마주 오번에서 열린 국제항공교육인증위원회(AABI) 연례회의에서 한서대학교의 항공운항과 항공교통관제 등 3개 과정에 대해 공식 인증을 받기도 한 항공분야 특성화대학이다.

한서대와 파블로항공은 이번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무인항공기 관련 기술교류 및 전문인력 양성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고 △교수, 전문가 등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 자원의 교류 △양 기관의 시설과 장비 등 인프라를 활용하는 현장실습의 상호지원 △관련 프로그램의 공동개발과 운영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함기선 총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앞으로 파블로항공과 함께 무인항공기 관련 교육프로그램 운영, R&D 사업수행 등 양측 기관이 함께 발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