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청소년 숲체험 등산 아카데미 프로그램, 성황리에 마무리
상태바
2024년 청소년 숲체험 등산 아카데미 프로그램, 성황리에 마무리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4.06.09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자들, 식물의 다양성과 생태계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는 시간

(사)한국산악회 충남서부지부(지부장 김동규)가 주최한 2024년 청소년 숲체험 등산 아카데미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홍주고등학교 학생 30명과 한국산악회 충서지부 숲체험 지도사·안전관리 요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달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오서산 일원에서 진행됐다.

김동규 (사)한국산악회 충남서부지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청소년들이 숲을 통해 건강한 마음과 신체를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며, “힘들 때 숲에서 힐링하며 새로운 힘과 용기를 얻자”고 강조했다. 이러한 메시지는 참가자들에게 자연의 소중함과 함께 자기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를 제공했다.

프로그램 첫째 날에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서산 탐방과 자연보호 활동, 야간 체험이 진행됐다. 둘째 날에는 고운식물원에서의 체험 활동을 통해 참가자들은 식물의 다양성과 생태계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사)한국산악회 충남서부지부는 홍성 용봉산, 오서산, 백월산 등에서 산지정화·산행문화개선 캠페인 활동을 벌이는 등 지역사회와 자연환경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숲체험 아카데미 행사 외에도 장애인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산행, 청소년 호연지기 캠프, 홍성군 5개 단체와 함께하는 우리명산 가꾸기 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청소년 숲체험 등산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참가한 청소년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건강한 신체와 마음을 기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