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로컬 문화의 새 바람, ‘2024 컬처임팩트콘 in 홍성’ 개최
상태바
충남 로컬 문화의 새 바람, ‘2024 컬처임팩트콘 in 홍성’ 개최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4.11.27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로컬 크리에이터들의 창의적인 활동과 네트워크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24 컬처임팩트콘 in 홍성’이 오는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홍주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로컬 크리에이터들의 역량을 발굴하고 지역 문화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충남에서 활동 중인 70여 명의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해 직접 제작한 콘텐츠와 제품을 선보이는 쇼케이스와 더불어 지역성을 주제로 한 토론, 대만 로컬 크리에이터와의 국제 교류 등이 진행된다.

특히 크리에이터들의 활동과 정보를 정리한 디렉토리 북이 제작되어 향후 지속적인 네트워크 형성에 활용될 예정이다.

행사 첫날에는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자신들의 스토리와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이그나이트 쇼가 진행된다. 이를 통해 각자의 활동을 소개하고 상호 간의 협력 기회를 모색한다.

이어지는 월드 카페 프로그램에서는 충남 로컬 생태계를 주제로 토론을 진행하며, 지역 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해결책을 논의한다. 대만 로컬 크리에이터의 참여로 국제적인 관점에서 로컬 문화를 조명하고, 두 지역 간 상호 학습과 협력의 기반을 다지는 자리도 마련된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컬처임팩트콘은 로컬 크리에이터들의 창의성을 널리 알리고, 그들이 협력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지역 문화가 가진 고유의 매력을 재발견하고 이를 통해 지역 공동체가 더욱 단단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개 행사로, 로컬 문화에 관심 있는 충남 도민과 전국의 문화예술 관련 종사자들이 함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