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생활지원협의회 실무협의회 개최
상태바
주민생활지원협의회 실무협의회 개최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0.04.16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협력기구 통합운영 및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계획 중점 논의


홍성군주민생활지원협의회(대표위원장 이동춘)는 지난 12일, 협의회 사무국에서 이풍세 실무위원장을 비롯해 민․관 단체 실무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 실무협의회 회의를 가졌다.

이날 실무회의에서는 민·관 협력기구 통합운영 계획에 대한 논의와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논의가 이뤄졌다. 민·관 협력기구 통합운영 계획은 정부의 민·관 협력기구 운영 효율화 방안지침에 따라 조직구성 및 활동영역이 유사한 지역사회복지협의체 및 주민생활지원 민·관 협의체를 통합 운영해 문제점을 개선하고 지역 주민의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함이다. 또한, 지역사회복지계획은 지역의 실정에 맞는 복지정책을 수립해 지자체의 복지수요 대응 및 지역복지 역량 강화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민·관 협의체 실무분과 중심의 분야별 복지계획을 마련하고 전문 T/F팀을 구성해 욕구조사 분석 결과를 토대로 협의체 각 실무분과에서 4년 동안 중점 추진할 지역 사업에 대하여 논의, 협의 과정을 통해 분야별 사업계획(안)을 마련하기위한 중점적인 논의가 이어졌다.

주민생활지원협의회는 이날 회의 결과에 따라 민․관 협력기구의 통합 운영 시 본예산에 계산된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운영비 일부를 1회 추경 시 과목 경정하여 민․관 협의체에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