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신청사 현황, 올해는 군민들도 살핀다
상태바
홍성군 신청사 현황, 올해는 군민들도 살핀다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2.01.23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7일 청사건립 위원 의견 반영 내부 검토
청사건립 현황 설 명절 이전 군민에 공개 예정

홍성군은 지난 17일 홍성군 회의실에서 ‘홍성군 신청사 건립 기본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됐다.

군은 지난 청사건립추진위에서 위원들에 대한 정보 공유가 부족하다는 지적을 감안해, 예정된 3월 말 기본설계 완료 보고와 이에 앞선 실무위원회 개최와는 별도로 청사 건립 상황에 대해 일반 군민들도 볼 수 있도록 홍성군청 홈페이지-행정정보-청사신축 추진상황 게시판에서 지속적으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청사관리팀은 설 명절 이전 해당 게시판에 청사건축 현황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청사건립추진위 위원들에게는 청사건립추진위 개최 통지와 함께 청사신축관련 구체적인 정보도 미리 제공할 방침이다. 다만 청사건립 상황 정보를 어느 부분까지 공유할 것인지는 확실히 정해지지 않았다.

이덕희 군 회계과 청사관리팀장은 “이번 중간보고회는 지난해 11월 18일 있었던 제2차 홍성군신청사건립추진위원회(위원장 김현용, 이하 청사건립추진위)에서 있었던 위원들의 의견 반영 사항 등을 계획설계 차원에서 검토하는 내부회의였다”고 설명했다.

이 팀장에 따르면 이번 회의에서 지난 제2차 청사건립추진위에서 의견이 나왔던 신청사 앞 회랑의 면적을 줄이는 방안이나 빗물 활용 시설, 포토존 등을 반영한 설계도 등이 검토됐다.

기본설계는 계획설계와 중간설계로 이뤄져 있다. 계획설계 과정에서 평면도와 배치도가 포함된 설계 등이 이뤄지고, 중간설계과정에서 설계도대로 공사했을 때 공사비 내역을 가늠하게 된다. 중간설계과정에서 공사비 규모를 확인 후 청사건립 예산과 비교해 설계도를 다시 검토하는 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오는 3월 말로 예정된 기본설계의 완료에 맞춰 제3차 청사건립추진위가 개최될 예정이고 청사건립추진위에 앞서 청사건립추진위 위원 14명이 참여하는 실무위원회가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