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우체국 2022년 우정서비스 고객만족도 부문 1위 달성 쾌거
상태바
홍성우체국 2022년 우정서비스 고객만족도 부문 1위 달성 쾌거
  • 최효진 기자
  • 승인 2023.01.15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우체국(국장 김미숙)이 2022년도 고객만족도 부문에서 1위를 달성했다.

홍성우체국은 2022년 우정서비스 고객만족도 부문에서 97.9점을 기록했다. 전국 약 250여 개 우체국 중에 1위를 기록한 것으로 홍성우체국 1896년 개국한 이후 128년의 역사 동안 처음이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매년 우정사업본부에서 해당 우체국의 예금, 보험, 우편업무, 집배 등의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 중에서 전화모니터링을 기초로 만족도를 조사해 순위를 매긴다. 

홍성우체국은 하루에 500여 명 이상, 월 1만 명 이상의 고객이 우체국을 방문하며 불특정 고객을 대상으로 평가를 받는다. 여기에는 인사 태도, 친절성, 신속·정확한 업무 처리, 복장과 용모 상태 등이 평가에 포함된다.

이번 홍성우체국의 1위 기록은 내부 직원간, 그리고 고객과의 원할한 소통이 있어 달성한 결과로 정기적인 업무 교육, 고객편의 시설의 주기적인 정비 등 다양한 노력이 성과로 나타났다는 것.

김미숙 홍성우체국장은 “관서장의 열정과 관심만으로 이뤄지는 일이 아니기에 더욱더 값지고 보람된 뜻깊은 일이 아닌가 싶다. 고객을 응대하느라 고생이 많은 우리 직원 모든 분들에게 이 모든 영광을 돌리고 싶다”면서 “앞으로도 홍성우체국은 늘 변함없이 고객이 있는 그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최상의 우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리며 지역주민과 지역사회에서 꼭 필요로 하는 우체국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