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예산군의회,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상태바
홍성군의회-예산군의회,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4.11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 간 맞기부,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에 앞장
두 의회 의장 “상생과 동반성장 위해 협력할 것”
왼쪽부터 이상우 예산군의회 의장과 이선균 홍성군의회 의장.

홍성군의회(의장 이선균)와 예산군의회(의장 이상우)는 지난 11일 상호발전 방안을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양 군 의장은 상호 군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부했다.

양 군은 그동안 각종 현안을 두고 갈등이 있었으나 최근 충남혁신도시 지방자치단체 조합 설립, 내포신도시 순환버스 개통 등 주민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

양 군 의장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지방재정확충은 물론 지역의 복리 증진과 지역 특산물의 답례품 전달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봤다.

이선균 홍성군의회 의장은 “홍성군와 예산군의 상생과 화합을 위해 의회에서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우 예산군의회 의장은 “홍성군과 예산군이 서로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로 만들 수 있도록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된 ‘고향사랑 기부제’는 거주하는 지자체를 제외한 지역에 1인당 연간 500만원 한도 내로 기부하면 기부금의 30%(최고 150만 원 범위)를 ‘고향사랑e음(고향사랑 기부제 누리집)’의 포인트로 돌려주고, 기부자가 기부한 지역에서 등록한 답례품 목록 중 선택해 받아보는 제도로 온라인(고향사랑e음)과 오프라인(전국 농협) 모두 기부할 수 있다.

지자체별 답례품은 ▲홍성군 △한우 △한돈 △조미김 △새우젓 △쌀 △농특산물꾸러미 △전통장(발효식품 포함) △유지류(참, 들기름 등) △홍성사랑상품권 △홍성마늘 △밀키트 △유기농산물 △청, 잼류 △전통주 △차(액상차, 전통차) 총 15개의 품목이며, ▲예산군은 △쌀 △사과 △방울토마토 △수박 △표고버섯 △건표고버섯 △한과 △한돈 △한우 △사과와인 △국수 △사과즙 △과일칩 △과일잼 △기름세트 △장류 △동결양념세트 △예산사랑상품권 △모노레일 탑승권 등 20개 품목이다. 자세한 사항은 ‘고향사랑e음(고향사랑 기부제 누리집)’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