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즐겁고 알차게 보내요"
상태바
"여름방학 즐겁고 알차게 보내요"
  • 서용덕 기자
  • 승인 2013.07.26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체험프로그램'풍성'

홍성군 관내 도서관과 각 기관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홍성도서관은 오는 27일부터 8월 31일까지 '그림으로 행복을 여는 시간'과 '세계사가 꿈틀~꿈틀'을 8월 1일부터 9일까지 여름독서교실을 연다.

'그림으로 행복을 여는 시간'은 미술치료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그림을 그려보며 심리 치유를 하는 프로그램이다. '세계사가 꿈틀'은 3D 퍼즐로 세계의 문화 유산을 직접 만들고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를 통해 세계사를 즐겁게 배울 수 있다. 광천공공도서관도 오는 30일부터 8월 3일까지 '여름독서교실'과 '펀펀(FunFun)한 사이언스 교실'을 연다. 독서프로그램은 옛 사람들의 여름나기를 주제로 3~6학년을 대상으로 독서지도 및 독후활동을 펼치며 우수한 참여자에게는 국립중앙도서관장상 및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시상한다.

'펀펀한 사이언스'는 초등생 전학년을 대상으로 선크림 만들기, 모래시계 만들기 등 다양한 과학실습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음악줄넘기, 방송댄스, 요리교실, 클레이 교실 등과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 '나도 신문기자'를 운영한다. '나도 신문기자'는 초등 4~6학년생을 대상으로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달려라 나의 꿈이라는 주제로 자신만의 신문을 제작한다. 참가자 모집기간은 지난 23일부터 15명을 선착순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생들의 대인관계 증진과 사회성 향상을 위한 '완전 소중한 I(아이)' 를 준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 4~6학생을 대상으로 8월 19일부터 23일까지 열리며 친구와 대화하는 법과 마음을 이해하는 법 등 다양한 대인관계 형성 방법을 익히게 된다. 참가자 모집은 8월 14일까지 1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재료비는 1만원이다. 글마루 도서관에서는 관내 3~6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서힐링! 상상력을 펼쳐라' 를 진행한다.

독서힐링 프로그램은 오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5일간 독서퀴즈, 역할극, 글쓰기 훈련 등 다양한 독서지도 활동과 미니북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했다. 수강료와 재료비는 전액 무료이며 우수활동 학생에게는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