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구마모토현 친제이고등학교, 한국K-POP고 방문
상태바
일본 구마모토현 친제이고등학교, 한국K-POP고 방문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3.10.09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소통·예술적 역량 강화에 큰 역할

지난 4일 일본 구마모토현에 위치한 친제이고등학교(교장 히노 고시) 학생과 교장·교감·관계자 15명이 한국K-POP고등학교(교장 박병규)를 방문했다.<사진>

친제이고등학교의 이번 방문은 양국 학생들의 국제적인 시각을 넓히기 위함 뿐만 아니라, 한국 전통 문화 체험·K-POP중심의 교류 프로그램 등을 통해 다양한 문화 요소를 공유하고 K-POP의 국제적 인식 함양을 위해 이뤄졌다.

이날 친제이고 일행은 한국K-POP고등학교 본관·연습실을 차례로 방문하며 교내 시설을 견학했다. 특히 공연실습실과 합주실, 녹음실 등 K-POP 전문 교과수업 진행 시설을 방문해 K-POP공연예술·학생들과 소통하며 개인 레슨 시간을 체험했다.

또한 이들은 한국K-POP고 학생들과 함께 광천 내 전통시장을 방문해 한국 전통 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전 세계적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던 ‘오징어게임’을 컨셉으로 제작된 본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직접 시장 곳곳을 돌아다니며 달고나 만들기, 대형 윷놀이, 딱지치기, 사방치기 등을 진행하며 양국 학생들이 함께 어울려 한국 전통놀이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통놀이 프로그램 이후 친제이고 학생들과 본교 댄스 전공 학생들이 모두 참여해 댄스 발표회를 진행했다. 이들은 각 팀별로 주어진 시간 내 K-POP 안무를 구상하며, 무대를 직접 연출하는 도전에 나섰다. 양국 학생 모두가 참여한 마지막 댄스 발표 무대는 뜨거운 열기와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됐으며, 본 프로그램 또한 학생들 간의 협력과 소통·예술적 역량을 강화하는 데에 큰 역할을 했다.

히노 고시 친제이고등학교장는 “한국K-POP고에 직접 방문해 K-POP 중심의 교과과정운영·학생 개인별 맞춤 수업을 참관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번 방문을 통해 K-POP 산업을 바라보는 시각이 더욱 넓게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다양한 교류프로그램을 통해 친교의 시간을 가지고, K-POP 아티스트를 꿈꾸는 청소년 모두가 미래 역량을 갖춘 글로벌 K-POP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병규 교장은 “한국K-POP고등학교는 세계 각지 청소년들과의 문화적 교류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번 친제이고 학생들의 방문 또한 양국 학생들이 서로의 문화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글로벌 음악 산업·K-POP 예술 분야에서의 미래 협력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한국K-POP고등학교, ‘K-Summer School’ 주최
한국K-POP고, ‘2023년 대백제전 일본 현지 홍보’ 성공적 마무리
한국K-POP고,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현지 공연 성황리에 마무리
한국K-POP고등학교, “세계 무대를 향해 도약”
한국K-POP고-나라현립국제고, 교류방안 협의
한국K-POP고등학교, 일본 구마모토현과 교류 협력
한국K-POP고등학교, 일본 나라현 심장을 두드리다
한국K-POP고 첫 GLOBAL 대회 개최
한국K-POP고등학교, 일본 나라현과 교류하다
한국K-POP고등학교 문패를 달다
한국K-POP고등학교, 세계와 교류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